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역량 진단 + 맞춤 학습, 스킬갭을 해소하는 스마트한 교육 전략 = 스킬소프트(Skillsoft)(NYSE: SKIL)

역량 진단+맞춤 학습, 스킬갭을 해소하는 스마트한 교육 전략


skill_1.png

 

 2022년 발간된 ATD의 Bridging the Skills Gap에 따르면 조직 내 R&D 분야에 엄청난 투자를 함에도 불구하고 대상 기업의 83%가 스킬갭을 경험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술 변화가 급격히 진행되면서 업무 핵심 스킬도 빠르게 바뀌어 조직이 원하는 스킬과 직원들이 보유한 스킬 사이에 갭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스킬갭을 얼마나 잘 해소하느냐가 조직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기에 많은 조직에서 리스킬링 & 업스킬링을 위한 직원 역량 교육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HR의 영원한 숙제, 

어떤 스킬을 어떻게 측정할 것인가?

 

현재 비즈니스 조직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또 우리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역량과 부족한 역량은 또 무엇일까요? 몇 년치 묵은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발표하는 자료는 이미 과거의 데이터입니다.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간을 들여 제작한 교육 콘텐츠는 그만큼 또 현재와 멀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변화에 즉각 대비하기 위해서는 생생한 오늘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콘텐츠가 필요할 것입니다. 스킬소프트(Skillsoft)는 고용동향조사기업인 버닝글래스의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현재 비즈니스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빠르게 파악하고 관련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는 제작을 결정함과 동시에 진단의 기능을 함께 구상합니다. 현재 500개 이상의 역량에 대한 진단 테스트가 제공 중이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훈련시킬 것인가?

 

좋은 솔루션을 도입했다 하더라도 직원들을 설득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평가에 대한 정량적 결과 제시도 필요할 뿐 아니라 업무를 하는 틈틈이 직무 역량을 개발하도록 설득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입니다. 때로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학습하느라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바쁜 직원들에게 부족한 역량을 빠르게 진단해 내고 빈틈을 재빨리 채울 수 있도록 해주어야 조직과 직원들 양측이 서로 윈윈할 수 있습니다. 

 

스킬소프트의 역량 진단 툴, Skill Benchmark

 

skill_2.png

 

스킬소프트는 이러한 스킬갭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각 역량별로 스킬 벤치마크라는 역량진단 툴을 제공합니다.

500개 이상의 역량 진단 테스트를 통해 이미 아는 것과 새로 배워야할 것을 가르고 부족한 부분만 메울 수 있도록 추천학습을 제시합니다. 학습자들은 상황과 기호에 따라 3~5분의 마이크로 러닝 비디오부터 30~1시간 분량의 동영상, 기초단계부터 전문가수준까지 성장할 수 있는 긴 호흡의 학습로드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진단을 선택한 화면입니다. 제시된 테스트 문항에 답을 제출하면 결과를 보여주고 그에 필요한 학습을 추천합니다. 학습자들은 제시된 화면의 학습 콘텐츠를 시청하고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자신의 역량을 재측정 합니다.  


skill_3.png

                                                             (학습 영상은 한글 포함 30개 이상의 언어로 자막이 제공됩니다)

 

 또한 관리자에게는 직원별, 역량별 진단 결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현재 조직 내 직원들의 역량이 어느 수준인지 파악하여 재교육 대상을 특정하고, 향후교육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출시될 직무 기반 개인화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직원 개인의 현재 직무에서 미래 직무로의 커리어 진화를 전폭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역량 진단 평가 툴인 스킬 벤치마크로 직원들을 업스킬링 & 리스킬링하여 스킬 갭을 성공적으로 해소하는 데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스킬소프트 역량 진단 툴로 조직이 원하는 스킬과 직원들의 실제 스킬 사이의 스킬갭을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 스킬소프트(Skillsoft)(NYSE: SKIL)는 기업 디지털 학습의 글로벌 리더로, 포춘 1000대 기업의 약 70%와 160개국 이상의 고객 및 전 세계 4,500만 명이 넘는 학습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킬소프트는 기업, 학습자가 미래 업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습을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킬소프트의 솔루션은 조직에게 필수적인 주요 기술 격차를 극복하고, 입증할 수 있는 행동 변화를 주도하며, 가장 큰 자산인 직원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 전체 기업에 이점이 된다. 스킬소프트는 가장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기술 및 개발자 커리큘럼 라이브러리와 학습자 참여 및 유지율을 크게 높인 여러 학습 양식을 포함해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이면서 인증된 독창적 프리미엄 콘텐츠 제품군을 제공한다. 스킬소프트 제품은 더 쉽고, 더 접근성이 높으며, 더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설계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인공지능(AI) 기반 몰입형 학습 플랫폼인 'Percipio'에 기반을 둔다. 국내 스킬소프트의 교육 서비스 공급은 스킬소프트 한국 총판인 코리아파트너스그룹이 담당하고 있다.

 

문의하기.png


제안서다운로드바로가기_500px.jpg

 

 

 

지인에게 추천하기 읽어보신 내용이 도움될만한 지인에게 추천해주세요!